티스토리 뷰

목차



     

     

    라떼 음료에서 예쁜 그림들은 손님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하트, 로제타, 캐릭터, 눈꽃, 꽃잎등 다양한 패턴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트와 로제타

     

     

    가장 많이 쉽게 그릴 수 있는 라떼아트는 바로 하트이다. 크레마를 최대한 살리면서 잔의 50%까지 스티밍 우유를 채워준다. 크레마 가운데 지점에 피처를 낮추어서 천천히 원을 그려준다. 이때 잔을 점점 수평을 만들어준다. 이때 우유에 흔들림을 주게 되면 여러 겹의 결하트가 된다. 잔의 90%가 찼을 때는 피처에 낮차를 주어서 수직으로 들어 올리고 피처를 앞쪽으로 이동하며 꼬리 부분을 완성한다. 스팀밀크시 공기주입을 작게 하면 적당한 거품이 없을 경우 우유가 크레마를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밀리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로제타는 컵 위에 그려진 그림이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패턴이다. 라떼아트의 모양 중에서 가장 기술이 필요한 로제타는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 잔의 40% 정도까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우유를 채워준다. 피처를 최대한 잔에 가깝게 가져가서 크레마의 가운데 지점에서 S자모양으로 흔들면서 자리를 잡아준다(피처만 흔드는 것이 아니라 안에 든 우유의 줄기가 흔들리면서 나오게 해야 한다). 모양이 만들어지면 왼손의 잔과 함께 피처를 각각 뒤로 빼면서 계속해서 흔들어준다(이때 왼쪽과 오른쪽의 흔들리는 간격이 일정해야 하고 잔의 높이 변화가 없어야 한다). 컵의 끝부분에서 피처를 수직으로 들어 올린 뒤에 앞으로 나가면서 그림을 완성해 준다.

     

    2. 캐릭터아트

     

     

     

    ① 튤립

    하트 안에 하트 즉 튤립을 만들 때는 잔의 40%까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우유를 채워준다. 크레마의 가운데 지점에 하트를 그려준다. 피처를 살짝 잔에서 떼었다가 기울인 잔을 수평으로 만들면서 동시에 잔의 2/3 지점에 두 번째 하트를 그려준다. 잔의 90%가 채워졌을 때 피처를 들어 올려서 앞으로 나가면서 꼬리를 완성해 준다(두 번째 하트를 잔 오른쪽 끝부분에서 만들게 되면 튤립이 완성된다).

    ② 캐릭터 아트: 곰돌이, 토끼, 고양이

     

    캐릭터의 대표인 곰돌이는 하트 인 하트를 완성한다. 그다음 반대 방향으로 뒤집어 놓은 뒤에 에칭 펜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눈, 입, 코, 귀등을 만들어준다. 귀여운 캐릭터 토끼는 크레마를 살려서 잔의 40% 정도까지 우유를 채워준다. 잔의 뒤쪽 가까운 부분에 하트를 그려준다. 피처를 들어서 앞으로 이동할 때 하트의 꼬리 부분에서 정지하면서 원을 그려줍니다. 에칭펜을 이용해 눈, 코, 입, 수염을 등을 그려줍니다. 고양이 캐릭터도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하트 인 하트를 완성한다. 에칭 펜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눈, 입, 코, 귀등을 만들어준다. 코에 원두 한 알을 올려주면 고양이 코의 느낌을 더 잘 살릴 수 있다.

     

    3. 다양한 그림 패턴: 풍차, 눈꽃, 그리고 꽃

     

    ① 풍차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잔에 우유를 붓는다. 스푼을 사용하여 가운데 지점에 거품을 올려준다. 에칭펜을 사용해서 가운데 올린 거품을 이용하여 잔을 돌려가면서 밖에서 원 안으로 회전시키면서 그려준다. 마지막 크레마를 찍어서 가운데 점을 콕 찍어주면 풍차가 완성된다.

    ② 눈꽃

    눈꽃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잔에 채운다. 스푼으로 우유 거품을 떠서 잔 벽 테두리 부분에 띠를 만들어준다. 가운데 우유 거품을 떠서 원을 만들어준다. 에칭펜으로 원 안에서 밖으로 그리고 원 밖에서 안으로 간격을 맞추어서 그리고 중앙 부분이 볼록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우유를 부어준다. 원두 한 개를 가운데 올려주면 된다.

    ③ 꽃

    가장 쉽게 많이 그리는 꽃잎 그림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우유를 잔에 부어준다. 캐러멜 소스나 초코소스를 가지고 가운에서 바깥으로 둥근 원을 일정한 간격으로 세 개 그려준다. 에칭펜을 사용하여 원 안에서 밖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선을 4개를 그려준다. 다시 원 밖에서 안으로 처음 그린 그림의 중간에 각각 선을 4번 그려주면 예쁜 그림이 완성된다.

    ④ 국화꽃

    국화꽃은 크레마를 살려 스팀밀크를 채워준다. 우유 표면에 초코소스나 시럽을 이용해서 달팽이 모양으로 원을 그려준다. 밖에서 안으로 에칭펜으로 그어준다. 데칼코마니는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스팀 한 우유를 채운다. 스푼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반쪽만 거품으로 채운다. 에칭도구를 사용해서 가운데 경계 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S자 모양으로 그려줍니다. 중앙으로 가볍게 선을 그어주고 마지막에 점을 찍어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