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라떼 음료에서 예쁜 그림들은 손님들에게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하트, 로제타, 캐릭터, 눈꽃, 꽃잎등 다양한 패턴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트와 로제타

    하트로제타

     

     

     

    가장 많이 쉽게 그릴 수 있는 라떼아트는 바로 하트이다. 크레마를 최대한 살리면서 잔의 50%까지 스티밍 우유를 채워준다. 크레마 가운데 지점에 피처를 낮추어서 천천히 원을 그려준다. 이때 잔을 점점 수평을 만들어준다. 이때 우유에 흔들림을 주게 되면 여러 겹의 결하트가 된다.

     

    잔의 90%가 찼을 때는 피처에 낮차를 주어서 수직으로 들어 올리고 피처를 앞쪽으로 이동하며 꼬리 부분을 완성한다. 스팀밀크시 공기주입을 작게 하면 적당한 거품이 없을 경우 우유가 크레마를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밀리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로제타는 컵 위에 그려진 그림이 예뻐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패턴이다. 라떼아트의 모양 중에서 가장 기술이 필요한 로제타는 많은 노력이 들어간다. 잔의 40% 정도까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우유를 채워준다. 피처를 최대한 잔에 가깝게 가져가서 크레마의 가운데 지점에서 S자모양으로 흔들면서 자리를 잡아준다(피처만 흔드는 것이 아니라 안에 든 우유의 줄기가 흔들리면서 나오게 해야 한다).

     

    모양이 만들어지면 왼손의 잔과 함께 피처를 각각 뒤로 빼면서 계속해서 흔들어준다(이때 왼쪽과 오른쪽의 흔들리는 간격이 일정해야 하고 잔의 높이 변화가 없어야 한다). 컵의 끝부분에서 피처를 수직으로 들어 올린 뒤에 앞으로 나가면서 그림을 완성해 준다.

     

     

     

     

    2. 캐릭터아트

     

     

     

    ① 튤립

    튤립

     

    하트 안에 하트 즉 튤립을 만들 때는 잔의 40%까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우유를 채워준다. 크레마의 가운데 지점에 하트를 그려준다. 피처를 살짝 잔에서 떼었다가 기울인 잔을 수평으로 만들면서 동시에 잔의 2/3 지점에 두 번째 하트를 그려준다.

     

    잔의 90%가 채워졌을 때 피처를 들어 올려서 앞으로 나가면서 꼬리를 완성해 준다(두 번째 하트를 잔 오른쪽 끝부분에서 만들게 되면 튤립이 완성된다).

     

     

     

    ② 캐릭터 아트: 곰돌이, 토끼, 고양이

     

    캐릭터 아트: 곰돌이, 토끼, 고양이캐릭터 아트: 곰돌이, 토끼, 고양이

     

     

     

    캐릭터의 대표인 곰돌이는 하트 인 하트를 완성한다. 그다음 반대 방향으로 뒤집어 놓은 뒤에 에칭 펜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눈, 입, 코, 귀등을 만들어준다. 귀여운 캐릭터 토끼는 크레마를 살려서 잔의 40% 정도까지 우유를 채워준다. 잔의 뒤쪽 가까운 부분에 하트를 그려준다.

     

    피처를 들어서 앞으로 이동할 때 하트의 꼬리 부분에서 정지하면서 원을 그려줍니다. 에칭펜을 이용해 눈, 코, 입, 수염을 등을 그려줍니다. 고양이 캐릭터도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하트 인 하트를 완성한다.

     

    에칭 펜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눈, 입, 코, 귀등을 만들어준다. 코에 원두 한 알을 올려주면 고양이 코의 느낌을 더 잘 살릴 수 있다.

     

     

     

     

    3. 다양한 그림 패턴: 풍차, 눈꽃, 그리고 꽃

     

    ① 풍차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잔에 우유를 붓는다. 스푼을 사용하여 가운데 지점에 거품을 올려준다. 에칭펜을 사용해서 가운데 올린 거품을 이용하여 잔을 돌려가면서 밖에서 원 안으로 회전시키면서 그려준다. 마지막 크레마를 찍어서 가운데 점을 콕 찍어주면 풍차가 완성된다.

     

     

    ② 눈꽃

     

    눈꽃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잔에 채운다. 스푼으로 우유 거품을 떠서 잔 벽 테두리 부분에 띠를 만들어준다. 가운데 우유 거품을 떠서 원을 만들어준다.

     

    에칭펜으로 원 안에서 밖으로 그리고 원 밖에서 안으로 간격을 맞추어서 그리고 중앙 부분이 볼록하게 올라올 수 있도록 우유를 부어준다. 원두 한 개를 가운데 올려주면 된다.

     

     

    ③ 꽃

     

    가장 쉽게 많이 그리는 꽃잎 그림은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우유를 잔에 부어준다. 캐러멜 소스나 초코소스를 가지고 가운에서 바깥으로 둥근 원을 일정한 간격으로 세 개 그려준다.

     

    에칭펜을 사용하여 원 안에서 밖으로 일정한 간격으로 선을 4개를 그려준다. 다시 원 밖에서 안으로 처음 그린 그림의 중간에 각각 선을 4번 그려주면 예쁜 그림이 완성된다.

     

     

    ④ 국화꽃

     

    국화꽃은 크레마를 살려 스팀밀크를 채워준다. 우유 표면에 초코소스나 시럽을 이용해서 달팽이 모양으로 원을 그려준다. 밖에서 안으로 에칭펜으로 그어준다.

     

    데칼코마니는 크레마를 최대한 살려서 스팀 한 우유를 채운다. 스푼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반쪽만 거품으로 채운다. 에칭도구를 사용해서 가운데 경계 부분을 위에서 아래로 S자 모양으로 그려줍니다. 중앙으로 가볍게 선을 그어주고 마지막에 점을 찍어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에스프레소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들

     

    에스프레소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들

    커피 머신에서 추출한 에스프레소로 만들 수 있는 음료는 다양하다. 에스프레소의 양을 조절하여 만드는 음료부터 우유나 휘핑크림, 아이스크림 등을 추가하여 다양한 맛과 풍미를 더할 수 있

    eungabee.com

     

     

     

    라떼아트: 종류와 거품내는 방법

     

    라떼아트: 종류와 거품내는 방법

    라떼아트란 라떼는 우유, 아트는 예술을 뜻한다. 라떼의 위에 벨벳처럼 곱게 스팀 한 우유 거품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양과 패턴을 만들어 표현한 예술적인 작품이다. 라떼아트와 종류 그리고 우

    eungabee.com

     

     

     

    우유 거품의 크기와 온도 및 원리 그리고 잔의 각도와 피처의 기울기

     

    우유 거품의 크기와 온도 및 원리 그리고 잔의 각도와 피처의 기울기

    라떼아트를 할 때 우유 스티밍은 그림과 맛에 아주 중요한다. 우유 거품의 크기와 온도에 따른 맛의 변화와 함께 거품의 원리와 그 성분에 대해 살펴보자. 스티밍 한 우유를 잔에 담아서 그림을

    eungabee.com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커피 메뉴들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커피 메뉴들

    쓰고 진한 맛의 에스프레소는 다양한 형태의 커피 음료로 즐길 수 있는데 양을 적게 추출한 리스트레또, 두배로 진하게 마시는 도피오, 에스프레소를 길게 추출하는 룽고, 물을 많이 넣어 마시

    eungabee.com

     

     

     

    에스프레소: 우유를 베이스로 하는 커피 메뉴 라떼와 카푸치노

     

    에스프레소: 우유를 베이스로 하는 커피 메뉴 라떼와 카푸치노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거품과 함께 먹는 라떼와 카푸치노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음료이다. 우유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에스프레소의 진한 향이 어우러진 카페라떼와 카푸치노에 대해

    eungabee.com

     

     

     

    에스프레소: 우유를 베이스로 하는 모카와 마끼아또 그리고 플랫화이트

     

    에스프레소: 우유를 베이스로 하는 모카와 마끼아또 그리고 플랫화이트

    따뜻한 스티밍 한 우유의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초콜릿 향이 들어간 모카와 시럽을 넣어 맛을 더한 마끼아또 그리고 미세한 거품으로 커피의 진한 맛을 즐기는 플랫화이트가 있

    eungabee.com

     

     

     

    커피음료에 어울리는 커피 잔: 에스프레소, 라떼, 카푸치노

     

    커피음료에 어울리는 커피 잔: 에스프레소, 라떼, 카푸치노

    커피는 테이블이나 벤치등에 앉아서 편하게 마실수도 있고 텀블러나 종이컵등에 담아서 걸어 다니면서 마실수도 있다. 모든 종류의 컵에 커피 음료를 담을 수는 있다. 단, 커피를 넣은 커피잔,

    eungabee.com

     

     

     

    커피의 맛과 향에 영향을 주는 커피잔의 종류와 재질 그리고 색깔

     

    커피의 맛과 향에 영향을 주는 커피잔의 종류와 재질 그리고 색깔

    정말 훌륭한 커피 한 잔을 위해서는 어떤 잔을 선택하여 마시는가는 중요한 문제이다. 어떤 잔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커피 맛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커피 맛에 영향을 주는 것은 커피 잔의 모

    eungabee.com

     

     

     

    반응형